성수(聖守) 주일
- 관리자
- May 08, 2011
- 4821
▶ 주일의 의미
- 하나님께서 천지 창조를 마치시고 친히 쉬시며 우리에게 안식하라고 명하셨습니다.(창2:2, 출20:8-11)
- 안식일은 결혼, 노동의 법칙과 함께 하나님께서 친히 내리신 3대 법칙의 하나입니다. - 예수님께서는 친히 "안식일의 주인"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.(막2:27-28)
- 예수님의 부활로 인류 구원의 길을 완성하신 후부터 안식일(토요일)을 주일(일요일)로 지키게 되었으니 예수님은 성일도 완성하신 것입니다.
- 주일은 휴식(육신)과 예배(영혼)를 위하여 내려주신 복된 날입니다.
- 그러므로 주일을 범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친히 세우신 법을 어기며 그리스도께서 피로 값주고 사신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의 사명을 깨뜨리는 죄가 되는 것입니다.
- 주일을 정성껏 잘 지키는 데서 개인, 가정, 교회는 물론 사회의 구원이 이루어 집니다.
▶ 주일을 지키는 법
- 다른 날과 달리 하나님의 날로 성별하여 하루 종일을 거룩히 지킬 것이고
- 꼭 필요한 일 외에는 모든 사무와 팔고 사는 거래 행위를 일체중지하고(느13:15-22)
- 자신이 쉴 뿐 아니라 남도 쉬게 할 것입니다.
- 육신의 쾌락을 폐하고 세상 염려와 속된 말도 금할 것이며
- 음식물까지 미리 준비하고 온 가족은 물론 고용인까지 모든 공동 예배에 참석하며 정성을 다하여 하루를 하나님께만 돌릴것입니다.
- 주일 아침에는 개인으로나 온 가족이 다른 이를 위하여 기도하되 특히 설교하실 목사님을 위하여 기도하시고 성경을읽으며 묵상함으로 예배를 통하여 하나님과 교통하도록 준비하십시오.
- 예배시간 전에 일심 단합하여 모이기에 힘쓰십시오.
- 이와 같이 예배를 경건하게 마친 다음 남는 시간에는 기도하며 영적인 경건서적을 읽되 성경을 공부하며 묵상과 신앙에 대한 담화와 찬송과 신령한 노래를 부를 것입니다.
- 특별히 남에게 베풀고 환자를 심방하며 구제에 힘쓰고 이웃에게 전도하며 사랑을 베풀며 은혜롭게 자신과 다른 사람의 영과 육의 유익을 위해 진력하십시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