예배생활
- 관리자
- May 08, 2011
- 5159
▶ 예배의 의의
- 예배는 살아 계신 하나님 아버지와의 인격적인 교제이며 마음과 뜻과 힘과 성품을 다 하여 신령과 진정으로 그를 기쁘시게하는 봉사입니다.
- 예배는 하나님께서 성령님으로 우리 가운데 임재하시며 "너는 내것이라!" 고 확인하시는 시간으로서
- 예배는 사죄의 은혜에 대한 감격과 감사의 찬미로 가득 차 있어야 합니다.
- 예배는 구속을 중심하여 내려 주신 말씀의 선포와 함께 구속의 주 어린 양 예수 그리스도를 높이는 제사이어야 합니다.
- 예배는 평소 불신앙의 환경과 사귐으로 세상에 끌려 해이해진 우리 심령을 다시 참회하여 깨끗이 닦는 동시에 새로운 힘을 하나님께로부터 공급받는 시간입니다.
- 공동의 예배는 하나님의 뜻대로 마음을 묶어 바치는 예전(禮典)으로서 가정 예배, 밀실 예배, 전도 예배, 여행 중의 예배등의 사(私)예배의 단서가 됩니다. 예전을 갖춘 온전한 예배는 더욱 큰 축복의 통로가 됩니다.
- 예배는 주님도, 믿음도, 세례도 하나인 공동체로서의 교회를 재확인하는 것입니다.
- 예배는 거룩한 의무입니다. 하나님을 기쁨으로 받들어 섬기며 일하고자 하는 결의로 가득하여야 합니다.
- 성찬은 교회의 기초인 동시에 예배의 중심입니다. 모든 예배에는 그리스도의 구속이 내포되어야 하고 그 예전은 성찬 에로이끌어져야 합니다.
▶ 예배의 태도
- 예배를 드리는 자의 육적인 자세는 그 영적 태도를 나타내는 것으로 단정히 하고 경건하게 경배할 것입니다.(느8:6)
- 예배 시간이 되면 예배당에 들어가 제일 앞 자리부터 앉되 자신과 목사와 함께 참석한 모든 사람, 또 참석치 못한 사람까지라도 위하여 기도합니다.
- 예배 시간에는 목사님이 낭독하거나 인용하는 성경 외에는 다른 것을 읽지 않도록 할 것이며 옆 사람과 이야기 하는 일,출입하는 이에게 인사하는 일, 곁눈질, 웃거나 하는 일은 일체 금하시고 오직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기에 힘쓰십시오.(요4:24)
- 한 가족이 모두 하나님 앞에 나아와 같이 예배드리는 것이 마땅하나 어린 아이들은 다른 사람을 위하여 유아부(교육관1층) 맡기거나 부모와 함께 자모실에 있게 하여 전체 예배의 정숙을 해치지 아니하도록 합니다.
- 또한 예배에는 하나님께 대한 예의를 갖추어야 합니다.복장을 갖추되 깨끗하고 단정한 것으로 입고 한복을 입었을 경우 남자는 두루마기를 입어야 하고 특히 여름철에는 어 깨가드러나는 옷이나 지나치게 짧은 치마는 삼가는 것이 경건한 예배의 태도입니다.
- 마지막 축복 기도와 송영이 끝날 때까지 움직이지 마시고 먼저 나가시는 일이 없도록 하십시오.
- 주일에 네차례의 예배를 드리는 것은 장소의 부족 때문이지, 결코 일찍 예배드리고 오후에는 세상의 일을 하자고 잘못 생각하지 말아야 하며, 도리어 가족들이 교대하여 예배드리도록 힘써야 할 것 입니다.
- 예배가 끝나면 조용히 일어나 옆에 함께 예배 드린 분들과 사랑의 악수를 나누며 인사하고 교우들을 찾아 인사하고 출입구에서 교역자들과 장로님들께 기쁨으로 인사하고 돌아 가십시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