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도 생활
- 관리자
- May 08, 2011
- 4887
▶ 구령(救靈)의 사명
전도는 주님의 지상명령(至上命令)으로서 교회의 제일 과제인 동시에 흩어지는 작은 교회로서의 각자 신자들의 사명이기도합니다. 또 나 자신이 살아 있다는 가장 확실한 증거로 열매를 맺게 됩니다. 우리는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복음을 전해야 할 것입니다.
- 하나님은 농부, 예수님은 포도나무, 나는 그 가지임을 기억할 것입니다.(요15:1-8)
- 열매없는 가지는 제해버리시고 열매 맺는 가지에 더 열매를 맺게 하기 위하여 은혜를 주십니다.
- 포도나무는 해마다 열매를 맺습니다. 전도는 한 두번 하고 그만 두는 것이 아니라 계속적인 일입니다.
- 튼튼한 가지에 충실한 열매가 맺고 건강한 산모가 건실한 자녀를 출산하는 것처럼 그리스도와 함께 하는 교제 속에 우리자신은 올바른 신앙의 자리에 서게 되고 충실한 구령의 열매를 맺게 됩니다.
▶ 전도의 방법
- 가장 가능성 있는 사람, 가장 가깝고 친밀한 사람을 택합니다.
- 매일 그를 위하여 이름을 불러 가며 구체적으로 기도할 것이며
- 항상 그에게 최선의 호의와 사랑을 베풀며
- 전도와 신앙 생활에 필요한 책을 주어 읽게 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.
- 교회 집회 때나 특별 예배에 초청하며 가정에서 생일, 추도 등 특별한 때에 예배시간을 마련하여 교역자를 초청, 전도의 효과를 꾀합니다.
- 평소의 생활에 그리스도인으로서 흠 잡힐 일이 없도록 깨끗한 생활을 하여야 할 것이고
- 기회 있을 때마다 강하게 결신을 촉구하여 신자가 되게 하고 세례 받을 때까지 양육하여 그 자신이 전도인이 될 때까지를 목표로합니다.
▶ 개인 전도의 유의사항
- 기도로 시작합니다. 길을 가면서도 기도, 대화 중에도 기도.
- 단정한 옷차림으로 예의를 갖출 것.
- 부드럽고 상냥한 말씨, 겸손한 태도, 미소 짓는 얼굴을 잃지 않아야 합니다.
- 집안에 들어갈 때는 반드시 허락을 받고 들어가야 하고,
- 집에 들어가서는 너무 오래 머물러 있지 말 것입니다.(붙잡는다고 오래 있는 것은 사람을 싫증나게 하는 이유가 됩니다.)
- 먼저 그의 영혼과 생명을 귀히 여기는 데서 시작하되 남자는 남자에게, 여자는 여자에게전도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.
- 복음을 받아들이지 아니하고 문전 박대를 당해도 불쾌한 언행을 삼가야 합니다.
- 교회나 목사, 교인, 심지어 하나님을 비방하는 경우라도 맞서서 논쟁하는 것은 지혜롭지 못합니다.
- 전도하는 중에 세속적인 대화는 금하십시오
- 무슨 일이나 속단하는 이야기는 하지 말 것(예를 들면, 교회 나오면 병이 낫는다, 합격한다, 사업이 잘 된다고 말하는 것은복음이 아닙니다.)
- 지방색을 드러내지 말고 잡담을 길게 하는 것은 복음전도에 유익하지 못한 일입니다.
- 타 종교나 타 교파를 비판하지 마십시오. 우리는 논쟁이 목적이 아니라 복음 전파가 목적인 것을 잊지 마십시오.
- 물건을 사고 팔거나, 돈 거래를 하거나 하는 것은 복음 전도를 가로 막는 일이 됩니다. 또 식사나 다과에 마음을 쓰게 하는 일도 잘못된 일입니다.
- 정치적인 문제, 사회적인 문제는 말하지 않습니다.
- 자기 자랑도 썩 지혜롭지 못합니다. 겸손하십시오.
- 반드시 결신을 촉구하되 거절 당하더라도 낙심하지 아니하면 결국 거두게 됩니다.
▶ 전도자는..
- 복음의 의미를 깨닫고 구원의 확신이 있는 사람입니다.
- 인간의 생명을 사랑하고 남의 인격을 존중하는 사람입니다.
- 겸손하고 끈기가 있는 사람입니다.
- 영적 체험이 있어서 영력이 충만한 사람입니다.